본문 바로가기
이슈 ISSUES/읽을거리 ARTICLES

5월 29일 '월드 CCM' 오픈 스튜디오 스케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6. 17.


지난 5월 29일 광림교회의 '예수와' 카페에서 있었던 '유재혁의 월드 CCM' 첫번째 오픈 스튜디오 행사 스케치입니다. (행사 안내 링크)

노무현 전 대통령의 장례식이 있는 날 다소 무거운 분위기였지만, 그래도 10명 남짓의 인원들이 오셔서 자리를 채워주셨습니다.

참여한 인원들이 많지 않아서, 어지간히 다 오시기 전에 행사를 시작하기가 약간 머뭇거려져서 그 덕분에 시작 시간이 조금 늦어졌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행사 시작전에는 뮤직 비디오를 상영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작은 텔레비젼으로 보는 것이 썩 좋은 선택은 아니더군요.

혹여나 참여 인원이 많아질 수 도 있는 상황을 고려해서 다음부터는 프로젝터를 동원할 방안입니다.


마니아들에게는 친숙한 뮤직 비디오들이었지만, 처음 보는 분들에게는 좋은 영상들이었던것 같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날의 주인공은 멋진 다섯 명의 여인네 소울 싱어즈. 출반된지 얼마 안된 음반을 소개할 수 있는 시간들, 그리고 멋진 앨범이었던 1집의 수록곡들을 라이브로 만날 수 있는 시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울러 만담가인 팀의 리더 김정아 씨를 비롯해, 모든 멤버들의 입담 덕분에 오픈 스튜디오 행사가 더욱 즐거웠습니다. 오픈 스튜디오의 첫 손님으로는 최고의 분들을 모셨다는 생각입니다.

예수와 카페와 같은 장소를 사용하고 있는 장천홀의 다른 행사때문에 진행하는 가운데 즉흥적으로 순서가 바뀌는 일도 있었는데, 확실히 행사 진행이라는 것은 전후 공연이나 기타등등의 사항을 고려해야할 듯 싶습니다. 다음부터는 보강을 하도록 하죠.

이날 와주신 분들에게는 소울 싱어즈의 신보를 비롯해서 기타 저희가 선물로 마련한 CCM 음반들을 가져가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절한 선물이었을거라고 나름대로 자부해 봅니다.

미흡한 진행이었음에도 방송 전후동안 많은 호응을 보내주신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리고요.

이번 첫 시간은 저희로서도 새로운 도전이었기 때문에 다음 기회가 있을 시에는 절치부심하고 더 개선된 진행을 만들어가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현재 확정은 아니지만, 여러가지 부대사항이 충족된다면 '유재혁의 월드 CCM 오픈 스튜디오' 행사를 정기 행사로 만들어갈 생각도 있고, 아울러 CCMPAGE나 CCMER 와 함께 체계적인 연동 행사로 이뤄나갈 예정입니다.

많은 호응과 성원, 기도 부탁드리고요, 그날 와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수고하신 우리 스탭들돠 소울 싱어즈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