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제34회
도브상 시상식
온라인 텍스트 실황
아래 실시간 중계는 doveawarslive.com 에서 보내준 실황을 바탕을 한국시간 4월 11일 오전 9:20분부터 모니터링한 내용을 올린 것입니다. 한국시간으로 오전 12:10분경 시상식이 끝났고요, 이 상태에서 더 새로운 업데이트는 없습니다. 물론 하단의 시상결과도 최종 결과에요.
늦게 시작한 점 죄송해요. 집안 사정이 있었답니다.
9:20 블라인드 보이스 오브 앨러배머에 이어서 에미 그랜트가 명예의 전당 헌당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정말 감격에 겨운듯 하네요. 그야말로 그녀의 30년 활동의 모든 동반자들을 모두 다 읊고 있네요. 결국 울음을 터뜨립니다. 에미 그랜트의 수상소감에 이어서는 팻분이 수상을 합니다.
9:30 머리가 많이 자란 머시미의 리더 바트 밀라드가 나와서 프로듀서상을 시상합니다. 와우! 브라운 배니스터가 수상했군요. 나이 많이 들었군요.
9:47 연이어 올해의 작곡가 상을 밀라드가 발표합니다. 수상자는 니콜 노드먼!! 심플한 차림의 노드먼 올라오자마자 눈물을 철철 흘리는군요. '올해의 노래'는 거의 결정된거나 다름없을듯. 레베카 세인트 제임스의 기도로 Pre-Show가 끝났습니다. 잠시후 이어지겠습니다.
10:04 잠시 인터미션이 있은 후 명예의 전당을 수상한 블라인드 보이스 오브 앨러배머가 공연을 합니다. 흥에 겨워서 그러나요? 공연이 좀 어수선하네요. 하긴 좌중들도 다 착석한 분위기가 아니어서리. 드디어 본시상식 시작. 진행자인 스티븐 커티스 채프먼과 시시 와이넌스가 등장합니다. 모두가 시상경력이 있어서 옛추억을 떠올리며 자기들 헤어스타일 이야기를 하네요.
10:09 아론 네빌과 토비맥이 등장해서 올해의 그룹상을 시상합니다. 살찐 아론 네빌과 토비맥 빵모자가 귀엽군요. 수상자는 서드데이. 후줄근한 패션으로 등장한 멤버들 소감. "우리는 단지 아티스트가 아니다"라는 소감이 인상적입니다.
10:13 신인상 부문 후보들이 전부 공연을 하는 관례는 여전합니다. 첫번째 후보인 빅 대디 위브가 등장해서 "In Christ"를 불러줍니다. 물론 1절 정도만 부르는 짧은 공연. 생방송때문에 잠시 포즈가 있네요.
10:20 올해의 노래 후보들도 이렇게 짧은 공연으로 소개가 있나보죠? 올해의 노래 후보인 "Back in His Arms Again"을 부르러 마크 슐츠가 나왔습니다. 그랜드 피아노 앞에서 예의 멋진 공연. 연이어서는 비보 노먼이 나와서 "Great Light of the World"를 부릅니다. 아이구 보컬이 좀 딸리네요. 올해의 노래를 놓칠거 같아서 그런가? 다시 그랜드 피아노 앞에 앉아서 "Holy"를 부르는 니콜 노드먼. 단아하고 단정된 모습. 올해의 송라이터 답군요.
10:26 서드 데이가 나옵니다. 쯧쯧. 파병 군인들을 위한 헌사의 메시지를 말합니다. 데이빗 카의 친구가 현재 전장에 있다고 하네요. 맥 파웰은 아론의 지팡이 이야기까지 들며 공의를 위한 전투에 나간 군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남깁니다. 사실 올해 GMA 분위기가 이런 극우방향이긴 했죠. 이들은 신인상 후보인 록큰롤 워십 서커스를 소개합니다. (한 팀 소개하려고 도대체 몇명이 나간거야. -_-;)
10:35 작년도 진행자인 커트 워너와 커크 프랭클린이 나옵니다. 둘의 엄청난 키차이부터.. 코메디군요. 프랭클린이 워너에게 몇가지 퍼포먼스를 가르칩니다. 어색한 따라하기 ㅋㅋㅋ. 여자보컬상 부문 시상입니다. 수상은 니콜 노드먼. 휩쓰는군요. 연이어 신인상 후보인 솔져즈가 나와 "All around the World"를 부릅니다. 음... 올해 시상식 전반적으로 라이브가 열악하네요.
10:43 여자보컬상 후보들인 (그러나 낙방자들인) 니콜 C 뮬렌과 나탈리 그랜트가 나와서 Pre-Show에서 이미 소개한 팻 분의 명예의 전당 헌정을 소개합니다. 텔레캐스팅을 위해서 다시 소개한답니다. 이런 번복이 좀 있을거 같네요.
10:50 잠시간의 공백후 신인상 후보인 데일리 플래닛이 나와서 "Tangled Web"을 부릅니다. 제시 버트워스의 우스꽝스러운 모자가 인상적입니다. 오우. 크리스천 라디오 최고인기 프로그램인 카운트다운 매거진의 진행자 잔 리버스가 등장. 포인트 오브 그레이스의 힛트 싱글들을 소개합니다. 연이어서는 SNTR의 공연. "Breathe Your Name"을 부릅니다.
11:03 아이구. 이거 중간 공백이 너무 기네요. 도브 대화방 사람들도 CHOCOLATE and PIZZA 먹는시간이라고 농담을 합니다. 채프먼이 공동진행자 시시 와이넌스를 소개합니다. 오늘 시상식중에서 현재까진 최고의 공연이군요.
11:07 컨트리 싱어이자 PAX 커뮤니케이션의 빌리 레이 사이러스와 제키 벨라스퀘즈가 등장합니다. 왜 아니겠습니까. 벨라스퀘즈는 자기 영화 자랑을 합니다. 남자보컬상 시상. 수상자는.. 세상에 마이클 W 스미스. 그의 첫 남자보컬상 아닌가요? 연이어서 오디오 아드레날린의 공연. 물론 올해의 노래 후보인 "Ocean Floor"를 부릅니다.
11:20 또 공백, 연이어 신인상 후보인 폴 콜맨 트리오의 공연. 비교적 좋은 공연입니다. (그래도 보컬들이 좀...연주는 좋습니다.) "Turn"을 부르네요. 로리 힉스와 셀라가 나와서 올해의 아티스트 시상을 합니다. 수상자는 마이클 W 스미스. 올해 풍성하네요.
11:25 카티나스가 소개됩니다. 저 멋진 스타일! 역시 좀 제대로된 라이브입니다. 보컬에 무게실린 아티스트들이 역시 라이브때 제 역량을 발휘하는듯. 퍼포먼스부터 안정된 사운드. "Eagle's Wings"를 부릅니다. 연이어서는 신인상 후보 퍼포먼스로 제프 데요가 나와 "Let It Flow"를 부릅니다. 비교적 잘 하네요.
11:32 또 엄청난 공백후 지난해 올해의 노래 수상자인 머시미 등장. 서던 가스펠의 앨범/송 부문을 휩쓴 크랩스 패밀리를 소개합니다. 아마 패트리어트 송일듯. 성조기에 전장의 동영상이 배경화면으로 나옵니다. 리더인 제이슨 크랩은 거의 핏발을 세우며 열창하는군요. 쩝.
11:38 지난해 신인상 수상자인 조이걸 등장. 올해의 신인상 시상입니다. 수상은....폴 콜맨 트리오! 미리 준비한 퍼포먼스로 수상스피치 마무리. ("I'm Paul... I'm Grant... and Phil... we are... Paul Colman Trio!)
11:42 빌 게이서 부부가 나와서 명예의 전당에 오른 에미 그래트를 소개합니다. "Nothing But the Blood"를 부르네요. 구관이 명관. 여유만빵으로 잘 부릅니다. 게다가 바로 옆에는 남편인 빈스길까지. 흥겨운 무대입니다. 벌써 시상식의 후반부입니다.
11:53 오우. 조이 윌리암스가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By Surprise"를 불러주네요. 잘 부릅니다.
11:57 콤비 싱어 라넬 해리스와 샌디 패티가 나옵니다. "More than Wonderful" 노래제목으로 농담을 하네요. 올해의 노래 시상입니다. 수상은 당연히 "Holy". 니콜 노드먼, 마크 해먼드와 같이 단상에 오릅니다. 연이어서는 욜란다 애덤스와 도니 맥클러킨의 공연. 역시 안정된 보컬입니다. 신인급 백인 싱어들 반성해야할듯!
12:10 공연의 피날레. 윽, 조지 부시 전대통령(아버지 부시)의 축전까지 들어간 마이클 W 스미스의 헌정사에서 부터 "Friends" 작곡 20주년을 확실하게 셀리브레이션 하는군요. 모든 가수들이 나와서 함께한 엄청난 퍼포먼스. 감동의 무대로 마무리하는군요. 공식 시상식 행사 모두 끝났습니다.